기록상 중국 최악의 폭염은 전원 공급

기록상 중국 최악의 폭염은 전원 공급 장치를 손상시키는 것입니다. 반응하는 방식은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지금 몇 주 동안 기록적인 폭염과 그에 따른 가뭄으로 인한 전력 위기가 중국 남서부의 8천만 명이 거주하는 쓰촨성 전역에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기록상 중국 최악의

고층 빌딩이 흐려지고 공장이 폐쇄되고 지하철이 어두워지고 가정과 사무실이 정전에 빠지고 에어컨 플러그가 뽑히며 정전으로 피해를 입은

농장에서 수천 마리의 가금류와 물고기가 죽었습니다.
그 영향은 이웃의 거대 도시인 충칭과 양쯔강을 따라 있는 동부 지방에서부터 금융 중심지인 상하이까지 광범위하게 느껴졌습니다.

경제성장과 안정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이 나라에서 심각한 전력 부족은 최근 수십 년 동안 개선된 생활 조건과 기반 시설에 익숙해진 주민들에게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연장된 정전은 중국의 경제 성장이 화려한 대도시를 이끌고 수백만 명의 빈곤을 구제하기 전인 먼 과거의 기억을 되살려줍니다.
그리고 지금, 기후 변화는 이러한 안보와 경제 성장을 혼란에 빠뜨리려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한 주민이 쓰촨성 네이장에서 극심한 가뭄 속에 갈라진 논을 걷고 있다.
한 주민이 쓰촨성 네이장에서 극심한 가뭄 속에 갈라진 논을 걷고 있다.

기록상 중국


티엠 직원 구합니다 계속되는 폭염은 60여 년 전 기록이 시작된 이래 중국이 본 최악의 폭염입니다. 70일 이상 동안 전국을 휩쓸고 수백 개의 기상 관측소에서 기온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중국 경제와 인구의 순전한 규모는 전력 공급이 중단되면 막대한 손실과 고통을 초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베이징 그린피스의 기후 고문 리 슈오는 “이러한 극한 기상 현상은 우리의 삶과 전력 공급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아마도 우리 모두는 이러한 극단적인 사건이 새로운 표준이 될지 재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쓰촨성 전력 위기가 중국의 에너지 시스템이 기후 변화로 인해 증가하는 도전에 직면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훨씬 덜 견고하다는

예라고 말합니다.
일부는 업계가 개혁을 향한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믿는 반면, 다른 이들은 에너지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석탄 화력 발전소를 더 많이

건설할 것이며 2030년까지 탄소 정점에 도달하고 2060년까지 탄소 중립에 도달하겠다는 중국의 약속을 훼손할 위험이 있다고 우려합니다.

중국에서 가장 길고 큰 강인 양쯔강 상류를 따라 위치한 쓰촨성은 풍부한 수자원으로 유명하며 대부분 수력 발전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무더운 기온과 장기간의 가뭄으로 쓰촨성 전역의 저수지가 말라가고 있으며, 쓰촨성 발전 용량의 거의 80%를 차지하는 수력 발전소에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주 그리드에 따르면 이번 달 쓰촨성은 수력 발전 용량이 50% 감소했습니다. 한편, 거침없는 폭염으로 인해 거주자와 기업이 냉방을 유지하기

위해 에어컨을 가동하면서 전력 수요가 전례 없는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