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공무원 ‘러시아 간첩’ 혐의로

독일 공무원 ‘러시아 간첩’ 혐의로 조사

독일 공무원

해외축구중계 밈티비 경제 정책을 방해하려는 것으로 의심되는 에너지 공급과 관련된 관리, Die Zeit 보고

독일 국내 정보기관이 경제부 고위 공무원 2명이 러시아를 염탐했다는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이 사건을 처음 공개한 Die Zeit는 조사 중인 관리들이 에너지 공급 문제에 긴밀히 관련되어 있으며 핵심 직책을 맡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제부와 국내 정보기관인 연방헌법수호청(BfV)은 보고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경제부는 BfV와 지속적으로 대화하고 있으며 에너지 위기를 다루는 작업으로 인해 부처가 “특별한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만 말할 것입니다.

Die Zeit는 의심되는 공무원의 이름과 급여 등급을 알고 있지만 공개할 자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직원들은 “친 러시아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묘사되었으며 지난 몇 달 동안 경제 장관 로버트 하벡의 정책을 방해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신문은 Habeck 자신이 지시했을 가능성이 있는 BfV에 불만을 제기한 사람이 Habeck이 속한 녹색당의 구성원이라고 말했습니다.

Habeck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독일 정부가 포기하기 훨씬 이전부터 지금은 없어진 가스 파이프라인 Nord Stream 2의 반대자였습니다.

Die Zeit는 Habeck의 전임자 Peter Altmaier에서 파이프라인 프로젝트에 참여했을 관리들이 이를 “주권 국가 에너지 공급 프로젝트”라고 언급한 관리들이 계획이 중단되었을 때 독일 행정부의 유턴을 받아들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2월에 단종됨.

독일 공무원

Die Zeit는 Nord Stream 2와 관련된 내무부의 내부 문서가 이에 대한 정부의

새로운 입장과 모순되는 것으로 보이며 모스크바의 입장을 지지한다고 보고했습니다.

Die Zeit는 의사 소통의 불일치는 독일 저장 시설의 가스 수준과 관련이 있으며

겨울을 견디는 독일의 능력에 결정적인 메커니즘을 언급하면서 말했습니다.

Die Zeit는 연락처에 따르면 용의자의 이력서를 조사한 결과 러시아에서 공부한

시간과 “러시아에 대한 정서적 근접성”의 증거를 포함하여 “전기적 특이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습니다.

결과가 어떻든 하벡은 러시아 석유 및 가스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더 즉각적으로 겨울 동안 유럽 최대 경제국에 에너지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어려운 시기에 그의 사역에 또 다른 부담이 되었습니다. .

이것은 많은 독일 관리들, 특히 러시아어를 배워야 하는 공산주의 동독에서 자란 기성세대와 가을 이후에 언어를 공부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에게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이것만으로는 정죄로 간주될 수 없다는 것이 지적되었습니다. 베를린 장벽의.

구체적인 혐의가 무엇과 관련이 있는지, 또는 관리들이 모스크바에서 돈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는지, 아니면 확신에 차서 행동했는지에 대한 표시는 없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