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는 수천 명이 해외로

러시아는 수천 명이 해외로 탈출하면서 두뇌 유출에 직면

조지아 의회 밖에서 Yevgeny Lyamin은 우크라이나로 향하는 대기 중인 트럭에 옷과 음식 소포 상자를 싣고 있습니다.

그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조지아에 도착한 25,000명 이상의 러시아인 중 한 명입니다.

러시아인들은 모든 주요 도시에서 저렴한 숙박 시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서울오피 많은 사람들이 여행가방과 애완동물을 들고 수도 트빌리시를 배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러시아는 수천

파란색과 노란색 리본이 우크라이나 국기의 색상인 Yevgeny의 트렌치코트 옷깃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전쟁을 시작한 지 하루 만에 반전 시위에서 그를 체포한 것은 이 리본 때문이었습니다.

“푸틴 정권에 대항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러시아에서 이민을 가는 것임을 이해했습니다.”

러시아는 수천

23세의 정치 졸업생이 말합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을 돕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것이 내 책임입니다.”

탈출은 조지아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EU, 미국, 영국, 캐나다는 러시아 항공편에 대한 영공을 폐쇄하여 아직 비행이 허용되고 비자가 필요하지 않은 국가로 향하고 있습니다.

터키, 중앙아시아, 남코카서스 등. 많은 사람들이 아르메니아로 피신했습니다.

러시아 경제학자의 한 추산에 따르면, 전쟁 발발 이후 20만 명에 달하는 러시아인이 조국을 떠났습니다.

벨로루시 사람들도 억압과 서방의 제재를 피해 이동 중입니다.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과 협력한 권위주의적 지도자 Alexander Lukashenko의 정부에 부과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주요 개최 도시의 막바지 항공편 및 임대 숙박 요금이 급등했습니다.

이스탄불과 아르메니아의 수도 예레반과 같은 곳.

“이스탄불로 가는 편도 비행기는 나와 남편의 월 수입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라고 성을 밝히고 싶지 않은 Anya는 말했습니다.

그녀에게 결정의 순간은 러시아에서 시행된 새로운 “국가 배신”법과 함께 왔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는 사람은 최대 20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으며 Anya는 그녀가 표적이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폐쇄된 국경, 정치적 억압, 강제 병역에 대한 두려움은 우리의 DNA에 있습니다.

할머니가 스탈린 시대에 그들이 살았던 공포의 상태에 대해 이야기했던 것을 기억하고, 지금 우리는 그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새로운 이민자의 대부분은 원격으로 일할 수 있는 기술 산업 전문가입니다.

트빌리시의 한 카페에서 만난 비디오 게임 개발자는 자신과 그가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들은 러시아 정책에 동의하지 않았고 어떤 시위도 폭력적으로 진압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항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나라를 떠나 우리의 기술과 돈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우리 서클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비슷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고르(실명이 아님)가 말했습니다.

그는 이곳에서 환영받지 못하기 때문에 그루지야 수도를 떠날 계획입니다.more news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러시아와 벨로루시 시민에게 재산을 양도하는 것을 거부했다는 보고가 많이 있습니다.

한 호스트는 벨로루시인 부부에게 “나는 러시아인과 벨로루시인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BBC와 교환 내용을 공유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휴가를 보낼 시간이 없습니다 – 당신의 부패한 정부에 대한 반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