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군, 평화 프로세스에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군, 평화 프로세스에 참여할 용의가 있음

에티오피아의

토토 직원 케냐 나이로비 (AP) — 에티오피아 군대와 싸우고 있는 티그레이군은 적대 행위의 즉각적인 중단을 준수하고 에티오피아

정부가 아직 대응하지 않은 중대한 변화인 아프리카 연합(African Union)이 주도하는 평화 프로세스에 참여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티오피아 북부의 티그레이 지역에서 발생한 분쟁으로 수만 명이 사망하고 수백만 명이 2020년 말에 발생한 전투 이후 1년 넘게 기본적인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일요일 밤 티그레이 당국의 성명은 상대적으로 평온했던 지난 달 전투가 재개된 후 미국과 다른 국가들이

새로운 압력을 가한 후 나왔다. 목격자들은 이 지역의 국경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고 말했습니다.

티그레이 당국은 올레세군 오바산조 특사 아래 AU 중재 노력을 비판했다. 그들의 새로운 성명서는

국제 관찰자 및 전문가와 함께 “상호 수용 가능한 중재자”가 프로세스를 안내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것을 분명히 합니다.

에티오피아 정부는 조건 없이 언제 어디서나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티그레이 당국은 무엇보다도 기본 서비스 재개와 이웃 에리트레아에서 적대 세력의 철수를 요구했다.

최근의 전투는 배후에서 새로운 외교 활동을 촉발했습니다. 아디스아바바의 두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은 양측 간의 중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지부티에서도 회담이 예정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식통은 공개적으로 말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익명을 조건으로 말했습니다.

미국, AU, 유엔, 유럽연합(EU)은 티그레이 당국의 새로운 성명을 환영했고, 미국은 에리트레아와 익명의 “기타”에 분쟁을 부추기는 것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에티오피아의 티그레이군,

AU 성명서는 특히 “티그레이 지역 정부”를 언급한 반면, 에티오피아 정부는 작년에 티그레이 당국과

그 세력을 테러 조직으로 지정했다. Josep Borrell 외교정책국장의 EU 성명서도 지역 정부를 언급하며 “이 기회는 모두가 잡아야 한다. 지금.”

레드완 후세인 에티오피아 국가안보보좌관은 티그레이 성명에 대해 논평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AP 통신에 유엔이

설립한 에티오피아에 대한 국제 인권 전문가 위원회가 더 이상 에티오피아에서 환영받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에티오피아가 정부를 악마화하려는 것으로 여겨지는 “정치적으로 동기가 있는” 단체와 협력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에티오피아를 방문한 위원회는 지난주 에리트레아 군이 연루되어 있으며 “갈등이 다른 국가로 확산될 위험이 있다”며 재전투에 대한 우려의 성명을 발표했다.

전투는 올해 초 전투가 잠잠한 동안 제한된 방식으로 부활한 인도적 지원의 Tigray에 대한 전달을

다시 차단했습니다. 전투로 피해를 입은 인근 암하라 지역에도 구호품 전달이 중단되었습니다.more news

한 구호 활동가는 금요일 AP에 티그레이 국경을 따라 “7,8 전선”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 2차 구호요원은 에리트레아군이 티그레이 마을 아디그라트와 셰라로에 포격을 가했고 여러 곳에서 티그레이 군대의 진지를 공격했다고 말했다.

2차 구조대원은 지난주 셰라로 주변에서 일어난 전투로 인해 수천 명의 실향민이 샤이어 시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또한 Shire와 Amhara 지역을 연결하는 다리가 파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리는 작년에 폭파되었고 나중에 수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