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드론 기업 DJI, 러시아·우크라이나 사업 중단

중국 드론 기업 DJI, 러시아·우크라이나 사업 중단

중국 드론 기업 DJI

세계 최대 상업용 드론 제조사 DJI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의 모든 사업 활동을 중단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전쟁 발발 이후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자사의 드론을 사용하는 것을 중단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회사에 촉구했습니다.

중국 회사는 이번 결정이 어떤 국가에 대한 성명도 아니며 자사의 드론은 군사용도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UAV 소유자 연맹 회장인 Taras Troiak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이것이 DJI 드론을 사용하는 러시아 군대를 막을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상점의 드론 공급이 몇 달 안에 소진될 수 있지만 그의 의견으로는 중국에서 러시아로 쉽게 밀수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드론이 단거리 정찰을 위해 러시아 군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Troiak 씨의 관점에서 그들은 “주변을 둘러보고, 주위에 군인을 찾고, 아무도 당신에게 매우 가까이 있지 않은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는 “예를 들어 건물이나 공장을 가져가고 싶다면 드론을 사용하여 영토에서 우크라이나 군인을 찾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Troiak 씨는 DJI가 분쟁에서 중립을 유지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우크라이나가 아닌 러시아로 공급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조국을 지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온갖 민수용 차량, 민용 휴대전화, 민수용 드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군사용으로 드론을 사용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실제로 다른 수단이 없습니다. 선택.”

DJI는 BBC에 장비를 군사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원칙에 어긋난다고 말했습니다.
중요한 단계
세계 최대 상업용 드론 제조사의 영업 중단은 중국 주요 기업으로서는 이례적인 일이다.

중국은 평화적 해결을 요구하면서 분쟁에 대해 중립을 유지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러시아의 침공을 비난하지는 않았다.

DJI는 성명을 통해 “DJI는 다양한 관할 구역의 규정 준수 요건을 내부적으로 재평가하고 있다. 현재 검토가 진행되는 동안 DJI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의 모든 사업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드론 기업 DJI

지난 3월 미하일로 페도로프 우크라이나 부총리는 DJI를 통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인을 죽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차단하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트윗에 첨부된 공개 서한에서는 러시아가 DJI 드론을 사용하여 미사일을 표적으로 삼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회사는 자사 제품이 민간용이라고 강조한다고 답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요청하면 지오펜싱(드론이 작동할 수 있는 위치를 제한하는 시스템)을 켜서 러시아인이든 우크라이나인이든 DJI 드론이 러시아에서 작동하는 것을 방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시스템이 “완벽”하지 않다고 경고했습니다.
전투용 아님
Troiak씨는 BBC에 러시아군이 제작한 것으로 보이는 비디오 링크를 공유했는데, 이 비디오는 Mariupol에서 전투에 사용된 무인 항공기를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DJI 로고는 컨트롤러에서 볼 수 있습니다.

DJ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군사용으로 제품을 판매하거나 판매
군용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확인된 제품에 대한 애프터 서비스 제공
제품을 군사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거나 사용자 지정
DJI 대변인은 BBC에 “우리는 2022년 4월 21일에 언급한 바와 같이 우리 제품의 보고된 군사적 사용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운영 중단이 “우리의 원칙에 대한 진술”이라고 말했습니다.
“DJI는 민간용 제품만 만들었습니다. 군사용으로 설계되지 않았습니다.More News
대변인은 “이러한 사용은 우리의 원칙에 위배되며 잠재적인 법규 준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