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의 NATO 개입이 이 중립국의 안보를

핀란드의 NATO 개입이 이 중립국의 안보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스웨덴, 핀란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지역 안보 우려 속에서 두 나라의 기존 회원국 중 군사 동맹 확장의 주요 이정표로 NATO에 합류했습니다.

핀란드의

움직임에 반대하는 터키를 제외하고 미국과 10년 이후 확장되지 않은 이 군사 동맹의 대부분의 회원국들은 1990년대에 두 북유럽 국가를 공개적으로 환영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중립”이었던 핀란드는 러시아의 이웃 국가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NATO와의 안보 파트너십을 촉진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움직임은 분석가들에 의해 핀란드에 긍정적인 러시아 위험을 제기하는 것으로 간주되지만 대부분의 정부와 대중은 군 조직에 합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이 그 이상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작년 11월 이전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핀란드 국경을 따라 군대를 모집함에 따라 모스크바는 모스크바를 심각한 위협으로 보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가짜 뉴스 캠페인 의혹이 커지면서
그리고 크렘린, 핀란드 및 발트해 연안의 다른 국가들이 주도하는 공습 및 사이버 공격 지정학적 위치에 대한 재고를 시작하십시오.

러시아의 이른바 ‘특수작전’을 앞두고 몇 달 동안 모스크바는 ‘안보 보장’을 요구했고 나토가 동쪽으로 확장을 중단할 것을 요구해 핀란드 관리들은 이를 실망스럽게 보고 있다.

핀란드의

핀란드 국제 문제 연구소(Finnish Institute for International Affairs)의 수석 연구원인 에드워드 헌터 크리스티(Edward Hunter Christie)는 알 자지라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러시아가 새로운 표준을 개발하고 설정하고 있다는 합리적인 두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토토사이트 크리스티는 “유럽 정부가 우크라이나와 벨로루시, 특히 모스크바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아무도 확신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모스크바가 얼마나 위험에 처할 것인가? “발트해 연안 국가들은 [러시아의]

목록에 포함될 수 있으며, 아마도 핀란드일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대중과 핀란드 정부로부터 NATO 가입에 대한 열망이

대두됨 핀란드와 스웨덴은 처음에 NATO 가입을 시도할 경우 “군사적, 정치적 결과”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유럽 ​​의회의 외교 정책 고문인 마메도프 장로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이 푸틴 대통령의

러시아가 비현실적인 중립을 위협한다는 인식을 강화했다고 말했습니다.

마메도프 장관은 “핀란드와 스웨덴은 NATO와 긴밀한 협력과 높은 수준의 군사 협력을 누리고 있지만,

이 회원국에 가입한다는 것은 워싱턴 조약 5조에 따라 보안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전반적으로 우크라이나 침공은 핀란드 전체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2022년 1월 현재 우리나라의 NATO 회원국에 대한 대중의 지지도는 28%에 불과했지만 이 수치는
3월말 61%, 6월말 79%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것은 리서치 회사 Kantar TNS가 실시한 Helsingin Sanomat의 설문 조사에 따른 것입니다.more news

이에 대해 정부는 이전에 나토(NATO)에 대해 특별한 입장이 없었던 사나 마린(Sanna Marin) 총리의

사회민주당이 이끄는 정부가 안보·방위정책을 이번 군사동맹에 합류시키기로 했다.

지금까지 핀란드의 움직임은 NATO 회원국인 터키의 반대를 포함해 여러 단계를 거쳤다.
6월 말, 터키는 핀란드, 스웨덴과의 3자 협정 이후 거부권을 철회했고, NATO는 양국에 가입을 초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