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amma Cherian: 인도 남부에서 온 잊혀진

Accamma Cherian: 잊혀진 인도 남부의 독립운동가인 Accamma Cherian, 남부의 자유투사

인도 케랄라 주는 1938년 그녀가 주도한 대규모 항의 집회에서 보여준 용기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역사가들은 이 시위를 트라반코어(지금의 케랄라) 주에서 벌어지는 자유투쟁에서 중추적인 순간으로 생각합니다.

Accamma

그녀는 인도의 자유 투쟁에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많은 영웅들 중 한 명으로 수년에 걸쳐 그들의 이름이 본국 밖에서 익명으로 묻혀졌습니다.

“15년 이상 동안 그녀는 아마도 Travancore의 공공 정치에서 가장 강인한 여성이었을 것이며,

독립 이전 시대의 트라반코어”라고 지난해 델리에 거주하는 사회과학자 칸다틸 세바스티안(Kandathil Sebastian)은 썼다.

Accamma

Cherian은 1909년 Travancore의 부유한 가톨릭 가톨릭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역사를 공부하고 교사가 되었고 에다카라 마을에 있는 학교의 교장 자리까지 올라갔습니다.

1938년, 마하트마 간디에게 영감을 받아 그녀는 직업을 포기하고 트라반코어 주 의회(간디의 인도 민족 회의의 주 단위)에 합류하여 인도의 독립을 위해 싸웠습니다.

“셰익스피어는 세상은 무대이고 모든 남자와 여자는 단지 연주자일 뿐이라고 말했지만 나에게 이 삶은 긴 항의”라고 말했다.

Cherian은 그녀의 자서전인 Jeevitham: Oru Samaram(Life: A Struggle)의 서문에서 썼습니다.

그녀는 “보수주의, 무의미한 의식, 사회적 불의, 부정직하고 부당한 모든 것에 대한 성차별에 반대한다”고 적었다.

밤의민족 “이런 걸 보면 눈이 멀고, 내가 누구와 싸우고 있는지조차 잊는다.”

Cherian은 Travancore State Congress가 인도의 영국 정부에 의해 불법으로 선언되었을 때 자유 운동에 합류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29세였습니다.

당의 여러 지도자가 투옥된 후 11대 회장인 Kuttanad Ramakrishna Pillai는 Cherian이 체포되기 전에 당을 이끌도록 임명했습니다.

Cherian은 자서전에서 “나는 임무의 심각성을 알고 있었고 그 결과가 무엇인지 알고 있었지만 자원하여 일을 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녀의 지도력 하에 대규모 항의 집회를 위해 사람들을 동원하기 위해 노동조합이 결성되었습니다.

1938년 10월 23일, Cherian과 다른 지도자들이 이끄는 Travancore의 왕궁 밖에 수만 명이 모여 생일을 방해했습니다.

군주국의 왕을 축하하고 해당 주의 의회 정당에 대한 금지령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케랄라 출신의 저명한 작가인 EM Kovoor는 Cherian을 “카다르(인도의 손으로 짠 직물)를 입고 열린 지프에 서서

Gandhi 모자, 그녀의 발 아래에서 악과 불의를 짓밟는 여신 Durga처럼; 그녀의 머리카락은 독재에 대항하여 게양되는 검은 깃발처럼 바람에 나부꼈다.”

Cherian은 부하들에게 그녀 뒤에 모인 수천 명의 시위대에게 총을 쏘라고 명령한 후 궁전 밖에서 경찰서장에게 “내가 지도자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죽이기 전에 먼저 나를 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

그녀의 말은 경찰서장이 명령을 철회하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정부가 수감자들을 석방하기로 동의할 때까지 시위는 계속되었다.